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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히자 이걸 포기하고 인도네시아에 공장 짓겠단 이야기. 그만큼 한국의 경제규모가 커져 답이 없고 어차피 7-8년 뒤 차세대 AI가 나오면 어차피 없어질 일자리인데 그래도 좀 지켜줄라 했지만 유권자들이 거부하니 국익을 위해 넘겨 버린 게 이번 협정입니다. 나라로만 따짐 이 이상의 윈윈이 없는+_+ 이득은 준재벌과 한국, 손해는 한국 유권자와 일본이 ㅋ 이게 좀 어이 없긴 한데; 이 협정과 한일경제전쟁으로 손해를 문재인 정부의 광주형 일자리 등으로 국내 일자리 지키려던
좋겠네요 정부가 보조금을 주면서 보급하려고 하는 이유는 간단하죠. 규모의 경제가 생겨서 자력으로 수소차 시장이 굴러가기 전까지 시장조성을 하겠다는 것이겠죠. 더군다나 자동차 산업, 연료산업은 화학과 기계와 전자가 모두 참여하는 큰 산업간 협력과 이해조정이 필여하구요. 이제 생긴지 2년도 안되는 수소차 시장에서 아직 시기상조라고 계속 글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논리라면 수십년전에 한국에 지은 조선소도, 고속도로도, 포스코도 존재하지 않았을겁니다. 전세계 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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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적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고요. 일본은 그나마 남아 있던 SEA의 추가 가능성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좀 더 설명하자면, 그 동안 일본이 만든 경제 협정에 따라 필리핀의 부품이 태국(최종조립국가) 가는 건 무관세인데 만약 한국의 부품이 태국가게 되면 관세가 발생하는 구조였습니다. 일본 주도가 아니면 이득을 볼 수 없는 외교적 경제장벽이 존재했다는 거고 이 덕에 30년 넘게 자기 앞마당으로 개꿀 빨았는 데 뚫렸습니다. 일본에게 남은 희망은 국내 대기업 건설사들과의 협력으로 SK라오스 댐붕괴사태 방지를 위한 파트너쉽 정도? 추가 투자가 어렵죠. 이미 경제산업구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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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는? 머 있겠어요? 한국에서 부품 수출만 하고 조립을 거기서 하면 인니 정부가 가만 있을 것도 아니고 이 협정은 이 SEA권역 전체에 대한 자유 무역인데 1-3하 하청의 전면적 진출은 불가피합니다. 이 덕에 재벌도 아닌 게 재벌짓거리하고 싶어 하던 준재벌들은 마지막 가업 승계+손절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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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뀐 상황이라; SEA의 니즈를 채워줄 수가 없습니다. 한국은? 그냥 주택연금 받아 먹고 사세요가 되버린... 아님 동남아 언어 배우고 현지서 고생 좀 해서 자리 잡으시거나요; 이미 베트남의 사례도 있고... 그게 특히 이번 인니에 현대차가 제조업 공장 짓는다는 소식. 한국내 대기업 노조는 간담이 서늘한 가격경쟁력인 거고 재벌입장에서는 제 2의 광주형 일자리 따위 막아봤자 각잡고 덤빔 니네 죽어라고 알려 준 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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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최저임금 강화로 제 값줘라. 중국 보다 싼 게 말이 되냐. 이 부분이 일본과의 경제전쟁으로 힘을 모으기 위해, M&A 적극지원(아시다시피 이 과정에서 주식비율 장난이나 투자금 장난 많이 치거든요. 그거 잡기 힘들어서 거의 막아 놨던 건데) 결국 우회상속과 지배권 강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환경규제 - 이거 국제 기준에 맞춰 하지 않으면 한-EU FTA 등에 불공정으로 걸릴 건데 이걸 전쟁이란 표현으로 유예처리해버리려는 듯; 재량근로제- 기존 범위를 확대해 대부분이 포함되게 ㅋ 이런 식이면 주당 100시간이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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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병원으로 긴급후송됐대 뭔일이야 세상에...... 광양 제철소 폭발사고 블박영상 포스코 광양제철소 큰 폭발···이순신대교 통제중 포스코 광양제철소 폭발추정 화재…"인명피해 확인 중" 여치니가 아버지 모시고 여수에 바람쐬러 갈겸 간다는데 ...가다가 폭발을 목격햇다는데 ... 이게 그냥 넘어가면될껀지 아니면 ... 보상을 따져야하는건지 모르겟습니다 지우라면 쌔간나게 문대서 지우지겟다?? 하는 느낌도 드는데요 ... 만지고나니 손가락이 따끔따끔한데 .. 세차 빨리해야되는거겟죠? 인터넷에 떠도는폭발 블랙박스 영상에 잇는 앞에 차량입니다만... 앞에 지나가신 파사트 차량분은 더심할것같은데 .. 매일매일이 재앙이다 많이 안다치셨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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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먹기 어렵게 됐다 보니 아무 것도 안하고 버티기(112%대의 부채비율)로 좀비기업화. 2. 신규투자 꼭해야 하는 곳도 G20의 빡세진 환경 규제로 돈도 많이 드는데 이미 지난 10년 동안 공장 설비 잘한 기업들과 가격경쟁 자신 없음. 오죽하면 일본 보다 한국 제품이 비싸겠음. 국내이동인데; 근데 환경규제도 안지키고 유예 중.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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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안 지주사체제로 변경은 되었으나 결국 돈을 빼먹는 게 상속과 배당 밖에 없는데 이게 지 맘대로 안되다 보니 짜증났고 그 짜증을 갑질로 풀었는데 이제 그 갑질 조차 못하게 되자 죽어 버릴 거 같다고 그 깽판 치고 살았던 거거든요. 동남아 가서 합자하고 5-7년때 SEA기업에 팔고 손털어도 된다는 거죠. 한국은 이 덕에 일본의 앞마당을 확실히 뺏을 수 있게 됐고 그게 이번 일본의 경제장벽을 무너뜨린 RCEP입니다. 이걸 일본의 방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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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동의 포스코 광양제철소 후판제2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 5명이 부상을 입었다. 사진은 사고의 영향으로 추정되는 이순신 대교 난간 휘어짐 현상이 발생한 모습.(독자 제공) 귀찮은 분들을 위한 요약 일본은 중국의 일대일로 전략에 의해 말레이시아-중국 인프라 개발, 메콩강 개발 등으로 앞마당인 SEA지역이 털리게 되자, 미국에게 SOS를 치고 만든 게 인도-태평양 전략입니다. 군사적으로는 한일군사정보협정에 따라 대만해협으로 내려오는 중국해군의 동향을 파악해 조어도-대만에서 막아내고 경제적으로는 지난 플라자합의 뒤 ODA를 통한 경제인프라 구축을 보다 강화시켜 경제공동체로 만들고 ->요건 금융은 싱가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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